MEDIA


        새턴바스 관련소식 입니다.






2021 DDP 디자인페어 '놀이터 욕실'

새턴바스
2021-11-22
조회수 2491






가족의 사랑이 넘치는 공간, 새턴바스 '놀이터 욕실'


욕실전문기업 (주)새턴바스(대표이사 정인환)는 'DDP 디자인페어'에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디자인 가치와 연계해 미래비전을 보여주는 '트렌드관'에 참여했다.

새턴바스는 이번 전시에서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공급하는 서울고덕강일지구 신혼부부 아파트에 제안한 욕실평면을 변형해 욕실과 거실을 놀이공간으로 연결한 욕실 중심의 주거평면을 선보였다.새턴바스 측은 "오늘날의 욕실이 볼일을 보고 간단히 씻을 수 있는 공간에서 그 역활이 머물러 있디"면서 "자녀계획을 하고 있는 신혼부부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부들에게 욕실이 곧 놀이터가 되는 마법을 보여주고자 이번 전시관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전시공간은 온 가족의 놀이 공간이 될 수 있는 코너형 가족탕, 대중목욕탕을 떠올리게 하는 좌식샤워, 물감놀이를 할 수 있는 욕실 타일 등으로 욕실을 집안의 놀이터로 변신시켰다.


또한 슬라이딩 도어로 거실고 욕실의 경계를 없애고 휠체어까지 이용 가능한 도어 폭 및 단차 제거로 욕실이 가족생활의 중심이 되도록 했다. 새턴바스는 욕실이 아이의 창의성을 키우고 스킨십을 통해 온 가족의 사랑이 넘치는 공간, 추억과 공감 그리고 소통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욕실 문화와 평면을 제안했다. 한편, 새턴바스는 욕실문화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제품생산과 문화 활동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꾀하고 있다. 특히, 새턴바스 기업 활동의 중심을 관통하고 있는 욕실공간에 대한 철학은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가능케 하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한다. 


새턴바스는 근현대적으로 바뀐 주거생활 속에서도 아직깢 기능적, 디자인적으로 '화장실' 개념에 머물러 있는 욕실공간의 잠재적 기능을 지속적으로 피력해왔다.새턴바스는 욕실공가의 인신변화를 통해 '진정한 욕실'에서 만끽할 수 있는 휴식과 치유, 즐거움 등의 요소들이 보다 상위의 주거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으로 작용할 것을 확신한다.


 



0